150㎏ 초고도비만 남성, 7개월만에 63㎏ 감량해 ‘환골탈태’

150㎏ 초고도비만 남성, 7개월만에 63㎏ 감량해 ‘환골탈태’

DMV모아 0 265

e239b1da81e1b218d2d0c074a189c707_1669374475_6957.jpg 

모든 인간관계를 끊고 스페인의 섬으로 '다이어트 폐관수련'을 떠난 30대 남성이 63㎏ 감량에 성공해 환골탈태했다. 

틱톡 영상 캡처 © 제공: 세계일보

 

150㎏이 넘는 초고도 비만이었던 남성이 가족‧지인들과의 연을 끊고 섬으로 ‘다이어트 폐관수련’을 떠난 지 7개월 만에 무려 63㎏ 감량에 성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23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스타의 보도에 따르면 아일랜드 국적인 34세 브라이언 오키프는 다이어트를 위해 스페인의 마요르카섬으로 떠난 지 7개월 뒤 153㎏에서 90㎏으로 체중을 감량하면서 ‘환골탈태’에 성공했다. 

브라이언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자신이 살을 빼기 위해 거의 모든 다이어트법을 시도했다고 밝혔다. 
 

그는 다이어트를 위해 외과 수술로 위장에 풍선을 삽입해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시술까지 받았지만, 새로운 다이어트를 시도할 때마다 오히려 몸무게가 늘어나기만 했다. 

이에 그는 ‘완전히 다른 접근법’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가족들 및 모든 지인들과의 연락을 끊어버리고 스페인의 마요르카섬으로 잠적했다. 
 

그는 섬에 마련한 공간에 체육 시설을 구비한 뒤 ‘하루에 90분 걷기’부터 시작해 점점 운동량을 늘려나갔다. 다이어트 막바지에는 매일 5시간씩 주 6회 역도, 3회 수영, 3회 달리기라는 강행군을 꾸준히 이어갔다. 

브라이언은 SNS에서 섬에 도착한 뒤 첫 3개월 동안은 먹고, 자고, 운동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운동으로 혹사당한 그는 화장실을 들락거리는 것조차 고역이었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고통스러운 운동의 효과는 그만큼 빠르게 나타났다. 그의 체중은 마요르카섬으로 이사한 지 9주 만에 17㎏이나 빠졌다. 

결국 그는 7개월 후 63㎏을 감량하는 데 성공하고 가족들과 지인들 앞에 깜짝 등장했다. 

브라이언이 SNS를 통해 공유한 영상에서 가족들과 친구들은 몰라보게 변한 그의 모습에 모두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며 그를 얼싸안았다. 

그는 이후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체중 감량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했다. 그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원칙들은 ▲무리하게 소식하지 말고 적정 칼로리를 유지하며 운동을 통해 살 빼기 ▲식단을 짤 때 먹고 싶은 음식을 많이 포함하기 ▲과거의 다이어트 실패 원인을 적극적으로 분석하기 ▲총 칼로리 섭취량을 정해둔 후 먹고 싶을 때 양껏 먹기 등이다. 

브라이언은 특히 세 번째 원칙을 지키는 것이 힘들었다며, 자신이 섬으로 이사를 간 가장 큰 이유 역시 배달 음식과 지인들과의 술자리로부터 거리를 두기 위함이었다고 밝혔다. 

브라이언은 현재 건강 인플루언서로의 활동을 활발히 이어 나가고 있다.


이승구 기자

0 Comments
포토 제목
DMV모아 최신글